본문 바로가기
빅데이터 분석 결과 PDF

'새벽배송'의 승자는 누구인가, 빅데이터 분석 자료

by 레비스탈(Levistyle) 2023. 2. 1.

새벽배송도 승자가 있는가? 싶겠지만 되짚어보면,


새벽배송이 우리에게 본격적으로 각인되기 시작한 건
전지현을 모델로 한 '마켓컬리' 광고에서였을 것이다.

 

온라인 쇼핑 시장이 기하급수적으로 커지면서
무료배송, 빠른배송, 로켓배송 등 갖가지 배송혜택이 주어졌지만
새벽배송만큼 임팩트가 컸던 배송 서비스는 없었던 것 같다.

 

왜냐하면 다른 배송서비스들은 모두 “빠르다”를 강조하는 반면
새벽배송은 “새벽”이라는 시간을 특정하기 때문이다.
즉, 고객과 약속을 하는 셈이다.

 

새벽배송이라는 단어가 처음 회자되기 시작한

2015년부터 최근 2022년까지를 기준으로

본 보고서를 통해 

누가 새벽배송을 그렇게 외쳤고 그래서

어떠한 브랜드들이 주도권을 갖고 뺏기기를 반복했는지
찬찬히 살펴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.

 

 

새벽배송
새벽배송
 
 

http://bigdata.emforce.co.kr/index.php/2023020101/

 

새벽배송 시장 분석 | 엠포스 데이터랩

특정 브랜드의 전유물이 될 뻔했던 '새벽배송'이 어떻게 평범한 혜택으로 전락되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.

bigdata.emforce.co.k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