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빅데이터 분석 결과 PDF

2023년 추석은 "여행"이다. <빅데이터 트렌드 분석 보고서>

by 레비스탈(Levistyle) 2023. 9. 22.

2023년 추석은 유난히 길다.

9월 28일에 시작해 (대체 연휴를 합치면) 10월 3일에 끝난다.

무려 6일에 해당하며, 연차를 3일 연달아 쓰면 11일 간 쉴 수 있다.

그래서인지 '여행'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.

구체적으로 알아보지는 않았지만 아마..도 늘 1위였던 일본..?

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추석선물은 간소해질 가능성이 크다.

구입 가격대가 간소해진다기 보다, 조금 더 편한 선물을 택할 가능성이 크다.

추석 시즌별로 데이터를 분석해 보면 순위에는 늘 큰 차이가 없는 편이지만

올해는 유독 “용돈”, “영양제” 같은 키워드들이 상위에 진입했다.

모두가 아는 것처럼,

2020년부터 무려 3년 간 이어진 코로나 영향으로 인해 민족의 대이동이 줄어들었다.

이동해야만 하는 줄 알았는데 이동하지 않아도 되는 명분이 생기니

선물은 택배가 되고, 물건 보다는 용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.

선물의 종류가 크게 바뀐다기 보다는 선물에 대한 태도,

명절을 대하는 마음가짐 등에 변화가 올 가능성이 크다.

올해 추석은, 유독 연휴를 '즐기려는' 사람들로 북적일 것이다.

엠포스

엠포스

 

 

http://bigdata.emforce.co.kr/index.php/20230921/

 

2023년 추석 연휴 트렌드 분석 보고서 | 엠포스 데이터랩

무려 6일에 해당하는 추석 연휴. 코로나 영향으로 인해 민족의 대이동이 줄어들기도 하고, 선물의 형태가 변하기도 했다. 과연 이번 추석은 어떤 트렌드를 가지고 있을까

bigdata.emforce.co.kr